본문 바로가기
통합한의학 Integrative Korean Medicine/(한맥) 다이어트 체형관리

하체비만) 스쿼트

by Dr. Lena Kim 2015. 12. 15.

어느정도 체중조절이 된 상태에서는 간단한 근육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체중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쿼트" 운동은 허벅지 앞쪽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으로

우리 몸의 큰 근육들을 자극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전신운동 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뒷태 (허리와 엉덩이 라인)가 예뻐지는 일석 이조의 효과까지..! 



따로 시간을 내서 한다는 생각 보다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주 3회 이상 10회 이상씩 3세트 정도 하는 것을 권합니다.



영어로 Squat (스쿼트) 라는 것은 

사실, "쪼그려 앉기"를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분들은 쪼그려 앉기를 많이 하는 편이어서 생각보다 처음부터 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미국 분들은 의자생활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의외로 골반 벌리는 동작부터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쿼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허리를 곧게 편다는 느낌으로 허리 아치를 최대한 유지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허리를 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무리해서 세우려고 하기보다는 천천히 연습해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 사진은 등이 둥글게 굽어있고, 골반은 뒤로 돌아가 있습니다 (Butt wink)

왼쪽 사진이 바른 자세인데, 이렇게 허리를 편다는 느낌으로 골반을 앞으로 당긴 상태에서 앉고 일어나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사진에 있는 여자분처럼 허리를 (   <----  괄호 처럼 곡선이 생기도록 만들어준다고 생각해주세요 




물론!!

체중이 너무 많이 나가시거나 관절이 약하셔서 무리가 갈 수 있는 분들은

무조건 운동을 시작하시기 전에 식이 조절과 적당한 심폐지구력 향상 운동을 먼저 시키고 있습니다.



 

스쿼트 동영상을 소개합니다.